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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iF디자인어워드 2020 수상작 하루하루원더
작성자 HARUHARU (ip:59.6.114.194)
  • 작성일 2020-04-24 17: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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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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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디자인_네이버포스트]


Design Story


디에프에스 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하루하루원더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전 과정을 디자인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처음 접한 순간부터 구매하고 사용하는 모든 순간을 디자인 과정에 포함했다.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제품 기획, 개발, 디자인 과정을 모두 내부에서 진행한 이유이기도 하다.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에 특허받은 발효 기술을 적용한 천연 화장품은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었다.

하루하루원더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우리의 매일’을 모티프로 한다. 브랜드 네임의 ‘하루하루원더’도 매일을 소중히 다루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하며 매일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인 만큼 그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깨끗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도 같은 맥락에서 시작되었다. 또 이른 나이부터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요즘 소비자를 고려해 대담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소통하고자 했다.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라인의 용기 디자인은 주성분이자 핵심 콘셉트인 검은 쌀알 모양을 모티프로 직관적이면서도 감각적인 패키지로 구현했다.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경쟁이 치열한 매장 진열대에서 눈에 띄게 하려는 전략이다.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탄생한 쌀알 크림은 우아한 곡선을 이루면서도 한 손에 쏙 들어와 사용하기 편한 최적의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성분과 기능에 따라 나뉘는 쌀알 크림 3종은 흑미의 자주색, 쌀눈의 아이보리색, 수분을 상징하는 아쿠아블루를 사용하여 용기 색상으로도 제품 콘셉트를 구별할 수 있다.


하루하루원더는 자체 연구소의 탄탄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만드는 뛰어난 성능의 제품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디자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현대 사회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에 공감하고 사용자가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모든 과정을 설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디자인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시각적인 조형미 이전에 논리적이고 탄탄한 이야기가 있어야 아름다움이 오래간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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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내역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라인 패키징

하루하루원더 오리지널 라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하루하루원더 디자인팀
디자인 디렉터 정재원
디자이너 서화경, 김새봄, 윤경진, 박배정


/글 문은영 객원기자, 온라인 업로드 김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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